말씀 찬양
이 땅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만나고, 만드는 교회
Grace-Bethel Church
담임 목사 칼럼
Grace-Bethel Church

2023년 사순절의 기억

페이지 정보

작성자 GBKUMC 댓글 0건 조회 550회 작성일 23-04-12 04:36

본문

2023년 사순절은 지난 3년동안 제대로 진행되지 못했던 영적순례의 길을 걸을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사순절이 되기전 2월 7일부터 17일까지 17명의 성지순례단과 함께 요르단 이스라엘을 순례할 기회가 있어서 특별한 기억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번 성지순례객들은 뉴왁공항에서 출발하여 요르단의 수도 암만에 도착하고 요르단에서 4일, 이스라엘로 건너가 9일의 일정을 지냈습니다. 

요르단에서는 아르논골짜기, 세렛골짜기, 모세의 샘, 페트라, 엘카즈네 신전, 나바티안 유적, 와디럼, 마케루스 조망, 느보산, 마다바; 이스라엘에서는 요단강 세례터, 하롯샘 팔복교회, 베드로 수위권교회, 가버나움, 텔 하솔, 바니아스, 나사렛, 갈멜산(무흐라카), 가이사랴, 그리심산, 에발산조망, 텔실로, 벧엘, 통곡의 벽, 베데스다연못, 비아돌로로사, 성묘교회, 감람산전망대, 승천교회, 주기도문교회, 겟세마네 눈물교회, 엔게디 다윗폭포, 맛사다, 사해, 쿰란, 여리고, 다윗성,마가의 다락방, 다윗의묘, 목자들의 들판, 우유동굴, 탄생교회)


성지순례에서 돌아온 후 2월 22일부터 사순절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성회수요일 예배를 드리고, 죄와 죽음의 상징인 Ash 를 이마와 손목에 바르고 사순절의 순례의 길이 시작되었습니다.

매일 새벽기도회에 참여하는 분들과

매일 릴레이 금식에 참여하는 분들과

겨울부터 시작된 하이브리드 성경읽기(1월 12일부터 4월 25일까지)에 참여하는 분들과

부활절 칸타타를 준비하는 분들과

마지막 고난주간에 특별새벽기도회에 참여하는 분들과 더불어

특별한 부활절을 맞이하였습니다.

잊지못할 시간 시간이었습니다.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40일 릴레이 금식에 30여명이 참석하였고, 그 중에 10명은 거의 매일 한끼씩 금식하였습니다.

고난주간 특새에는 평소의 두배 정도 더 참석하셨네요

 
본당 30 33 35 35 47 180
온라인 16 14 14 13 7 64


이제는 부활절 이후의 삶을 살겠습니다.

부활의 생명과 능력으로 복되게 사시길 축원합니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